건대입구역 맛집 솔직 후기: 백미원

2020. 8. 26. 23:59나만의 맛 취향: 식당

건대입구역 중국음식(충칭소면, 솬라펀) 맛집 방문기: 백미원

 

오늘 이거 먹을까? 저거 먹을까?

아니 . . . 조금 색다른거 ~ 

최근에 먹어본 맛이 거의 비슷한지라,

조금 색다른게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예전에는 2주에 한번씩은 중국 출장을 갔었는데,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거의 가질 못했죠. 

연 초, 빼고는 거의 7~8개월을 중국을 못갔습니다.

 

더운날에 입맛도 별로고 그래서, 중국 본토 음식맛을 느끼고 싶어서

백미원을 찾았습니다.

 

 

 

아주 예전에 회사사람이랑 들려서, 충칭소면이랑 마라룽샤를 먹었었는데

그때 기억이 좋았어서 다시 한번 찾아가보도록 한거죠.  

 

위치는 건대입구역에서 나오면 바로 위치해 있어요.

위치는 6번 출구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보입니다.

 

메뉴판은 주방 앞에 붙어 있어요~

 

저는 충칭소면(&계란) + 충칭솬라펀(&곱창)으로 주문했습니다.

충칭이 원래 매운 요리로 유명한 곳이죠.

역시 중국사람들도 방문하는 맛집인 만큼, 메뉴에 중국어도 같이 있어요.
  

 

식당 홀은 이렇게 작은 정사각형입니다.

 

홀을 둘러보면 이외에도 마라룽샤, 마랴샹궈, 촨촨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요

 

 

 

한국에서 보기 힘든 인테리어방식이긴 한데,

에어컨 효과가 배가되는 효율적인 중국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귀엽다고 생각했어요 ~

 

 

 

셀프바도 있구요~

중국식당에는 저 땅콩이 살짝 소금간이 되어있어 정말 맛있으니,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중국가면 저 땅콩에다 맥주 한병도 다 비우기도 하죠 ~

 

 

 

그 옆에는 다양한 식재료들이 냉동보관 되어있구요~

 

 

 

 

그리고 옆에는 냉장실이 있는데, 중국 현지음료와 마라탕&마라샹궈등에 들어가는 야채들이 있어요 ~

다양한 식재료들이 다른 식당들보다도 깨끗하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요~

싱싱해보이죠?

 

 

 

충칭소면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계란 후라이가 얹어져 나오네요~

처음보는 비주얼입니다만, 맛있어 보이네요~

 

 

 

이야, 면발 쫄깃해 보이네요.

식감도 졸깃쫄깃 탄력있고, 입에 쭉쭉 들어가는게 정말 맛있어요.

신기한게, 국물에 잘 불지도 않고 탄력이 유지되는게 좋습니다 ~

 

 

 

중국 음식답게 청경채도 들어있어요 ~

청경채의 아삭거리는 식감과 맛이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맛도 잡아줍니다.

 

 

 

다시 한번 크게 ~ 후루룩~

깊은 맛이 입에서 느껴집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를 입에 수왁 ~ 

달달하고 고소함이 입에 수왁 ~

 

 

 

국물에 있는 땅콩에 다시 한번 고소함을 느껴봅니다.

아름다운 맛이었어요.

 

 

 

 

 

 

 

아래는 솬라펀 ~ 

중국 원어 뜻이, 맛이 시고 매운 당면이라는 뜻인데

정말 시고 얼큰한 맛이 나요 ~

 

조금 신듯한 국물 맛이 한국 사람들에게는 적응하기가 어려울 수 도 있는데, 저는 익숙한 편이라 괜찮았어요~

솬라펀에는 아까 주문한 것처럼 곱창이 크게 몇덩어리가 들어있어요~

숙주나물도 아삭거리면서 참 맛있었습니다 ~

 

 

 

커다란 곱창 같은 경우는

조금 호불호가 나뉠 수 있어요. 중국식 향신료가 조금 들어가기 때문이죠.

저는 익숙해서 먹을만했고, 곱창 자체도 쫄깃하고 탱탱해서 맛이 풍부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괜찮았어요.



 

당면 맛있어요 ~ 

당면이 뜨거운물에 들어가면 흐물거리는건 어쩔 수 없지만,

여기 당면은 쉽게 흐물거리지 않고 탱탱함을 유지했어요. (하지만 오래두면 불어버리는 건 어쩔수 없겠죠)

 

 


당면과 숙주의 아삭거림, 그리고 곱창의 풍부한 맛

잘 어울리는 콤비네이션이었습니다.

 

솬라판도 좋고, 충칭소면은 더 좋았어요!

아무튼 저는 충칭소면, 정말 맛있게 해치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중국 본토의 맛이 느껴지면서도
한국 사람들도 쉽게 즐겨볼 만한 음식이 나오는 식당이었어요.

저는 솬라펀보다도 충칭소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중국 사람들은 여기 솬라펀 맛있대요~)
 

이 식당 덕분에, 오랜만에 중국여행 짧게 다녀온 느낌이었어요.

아무튼 중국의 맛을 못느껴서 평소에 답답했는데 좋았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았어요~ 
 

건대입구역 지나칠때 한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후식으로 초콜릿 프라푸치노 한잔 ~

 

 

 

 
오늘의 맛 탐방은 끝,

 

 

상호. 백미원 
TEL. 02-3409-8858

주소.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24 (광진구 자양동 7-25)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요약 총평 (3.4/5.0)
: 충칭소면&땅콩 맛집

 

맛 ★★★★ (현지에 가까운 맛, 한국인도 즐길 수 있는 맛)
가성비 ★★★☆ (1끼 식사로 적당한 가성비를 보임, 중국 가는 비용 아낄 수 있음)
분위기 ★★★ (적당히 깔끔하고 깨끗함)
친절 ★★★ (평범한 친절함)
접근성 ★★★☆ (지하철입구 바로 앞으로 지하철 추천)

 
추천평: 중국 면요리가 땡길 때
          중국 현지 맛이 그리울 때

          중국 여행 가기 어려울 때
          한국음식이 질릴 때